사진설명: 볼보그룹코리아가 2019년 업그레이드형 신제품 5톤 소형굴삭기 EC60E PRO를 출시했다. (사진제공_볼보그룹코리아)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5톤급 소형 크롤러 굴삭기 EC60E PRO를 출시했다. 4월부터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는 EC60E PRO는 볼보가 전 세계에 공급해 온 기존 모델에 한국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국내의 다양한 현장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출시하는 신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EC60E PRO는 국내에선 가장 처음으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고 저 배기 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국내의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특히, EC60E PRO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시스템을 적용, 메인콘트롤 밸브(MCV)와 각종 작업 장치가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각종 조정 장치의 기능을 국내 고객의 작업 특성에 맞춰 새롭게 셋팅하여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완벽한 프로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EC60E PRO는 우측 사각지역 없는 사이드 미러를 적용하고, 후방 에어 콤푸레샤 탱크를 생략, 후방 시야성을 높여 운전자의 작업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새로운 EC60E PRO는 내구성에서도 새로운 고성능 에어 프리 클리너를 표준 장착하여 엔진 보호는 물론 에어필터 수명까지 연장시켜 경제적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이와 더불어 EC60E PRO 등 5톤 이상 모든 굴삭기의 주요 부품에 대해 3년 6000시간으로 품질 보증 서비스를 연장하고, 서비스 보증 기간 내 차주 변경 시에도 보증 서비스를 잔여 기간 동안 동일하게 지원한다.
프레드릭 루에쉬(Frederic Ruesche)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소형 크롤라 굴삭기 EC60E PRO는 개발 시부터 한국 고객을 위한 프로젝트로 진행되었으며, 이는 운전 숙련도가 높은 한국의 프로페셔널 고객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한국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 제품의 성능 및 사양을 향상시키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이번 EC60E PRO 출시로 우리의 이런 노력과 선도적인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신제품 소형 굴삭기 EC60E PRO에 대한 전국적인 고객행사를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볼보건설기계 웹사이트 www.volvo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